바람: 생활모음집/커피랑 알코올

편의점 RTD 하이볼 [안동 하이볼]

걷는소녀 2023. 7. 15. 11:56

 

 

 

 

 

 

 

 

 

 

 

 

 

 

 

 

 

 

 

 

 

 

 

 

 

 

<안동하이볼 >

양조: 불라운양조장

어메이징 제2브루어리

분류: 리큐르

알코올: 9.0% 

 안동소주 9.3% 함유

가격: 6900원

구매처: CU편의점

 

 

 

 

 

 

 

 

 

 

 

안동소주로 만든 하이볼이라니

당연히 먹어봐야하는것 아닌가 싶다.

 

소주로 만든 하이볼에 대해서는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안동소주라면 확실히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검색해보니 디자인도 신경써서 만든 것이라고 하는데 안동소주와 잘 어울리는 깔끔한 디자인이다.

 

나의 첫입은 향이 많아서 인지 깔끔하지만 달다는 느낌을 다소 받았다.

신랑은 먹어보니 안동소주향이 강해서 그런것 같다며 오히려 강해서 마음에 든다고 하였다.

 

시중의 RTD 제품중에는 유일한 9도 짜리 하이볼이라고 하니, 그래서 신랑입에는 찰떡이였던 모양이다.

국화와 생강향이 첨가 되었다고 하는데 이것이 내 입에는 향이 많고 달게 느껴지는 원인이 아니였나 싶다.

 

다른 편의 점 하이볼들은 마시면 달기만 하고 마시기 거북했던것에 비하면

달지 않다고 표현하는 것이 맞고, 향이 많지만 맛은 깔끔한 하이볼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기존의 편의점 하이볼들이 다 비싸지만 도수가 낮은 반면에 

이 안동하이볼은 도수가 높으니 직접 만들어서 하이볼을 먹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즐기기에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RTD가 아닌가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