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생활모음집/커피랑 알코올

[맥주/Beer] 뚜껑 전체가 다 열리는 한정판 맥주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

걷는소녀 2023. 7. 14. 12:02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 SUDDEN ATTACK CREAM ALE
이름 Name
제조 Company 플래티넘 맥주
종류 Type 크림에일
알코올 Alc 4.7 %
IBU  
가격 Price 2750원(행사가)
정가 3500원
구매 location CU편의점
경험일 Date 23년 7월

 

새로운 맥주가 나왔다.

 

크림이기는 하지만 에일이고

뚜껑이 다 열린다고 하니 일본의 아사히 생맥주캔이 연상되어서 궁금해져서 구매를 해보았다.

마시고 나서 보니  15만캔 한정 수량 생산이였다고한다. 마셔보기 잘한 듯하다.

 

 

서든 어택과 콜라보한 맥주일 뿐이라고 생각했는데 수류탄 맥주라는 애칭을 만들어주기 위한 밑작업이 아니였나 싶다.

수류탄 맥주는 전체 뚜껑이 다 열리는 구조로 이 부분을 다 열면서 펑 소리가 나기때문에 

이름도 '펑'으로 짓고 수류탄이라는 애칭도 만들어주었다고 한다.

뚜껑이 핀제거 방식이라는 수류탄과 조금 다르긴해도

고리를 잡아 당기듯 열어야하고 본체랑 분리가 되는 점에서는 조금 더 수류탄 스럽기는하다.

 

 

 

 

 

 

 

 

 

 

 

일단은 생각보다 펑 소리가 크지도 않고 특별하진 않았다.

그래도 뚜껑을 전체 여는 방식이라 시작부터 신선했다.

 

 

 

뚜껑이 전체 다 열고보니 열린 뚜껑이 생각보다 날카로워서 입구도 날카로워서 다치는게 아닌가 했는데

입을 대고 마셔보니 그 안까지 입이 닿지 않아도 되고 예상보다는 무뎌서 문제가 되지 않았다.

 

 

 

크림 에일이지만 크리미하거나 거품이 추가로 있는 형태는 아니였다.

사실 아사히 처럼 조금은 거품이 올라오지 않을까 했는데 그런 모습은 볼수 없었다.

오히려 맛이 부드러운 에일이였다. 향이 특별히 없고 라거와 달리 쌉쌀한 맛이 도는 에일인데 

목넘김이며 입에서 도는 감이 아주 부드러운 맥주였다. 

그래서 크림 에일이라는 분류를 한 듯했다.

 

 

CU에서 가장 많이 하는 4캔에 11000원 이벤트에 포함되는 맥주니까 

편의점에서 맥주를 구매할때 함께 마셔볼만 할듯하다.

 

 

 

 

 

 

 

 

 

 

 

반응형